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융소비자보호

민원발생 건수
※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 질의성,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활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통일경영공시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전분기 :
※ 금분기 :
민원건수 (단위: 건수)
민원건수현황 내용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3)
증감율 증감율
금융감독원
접수민원1)
자체
접수민원2)
합계
주1)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기관(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
주3) 환산건수 = (전체 민원 건수 / 전체 고객 수) x 10,000
유형별 민원건수 (단위: 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
증감율 증감율
유형 수신
여신
채권추심
기타
합계
상품별 민원건수 (단위: 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
증감율 증감율
유형 예·적금4)
주택담보대출
할부금융 및
신용대출
방카슈랑스
기타
합계
주4) 계, 부금,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