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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민원 접수채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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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1644-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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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03 3층 준법감시팀

민원 처리절차 안내

STEP 01. 접수 : 접수내역 확인 STEP 02.배정 : 처리부서 배정 STEP 03. 조정 :  사실조사 및 유선상담, 수용/불수용 결정   STEP 04. 종결 : 처리결과안내, 민원예방관리(제도개선, 직원교육 등)
  • 민원은 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민원인의 귀책사유로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기간,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검사, 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은 제외합니다.)
  • 조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의 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3회 이상 반복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2회 이상 그 처리결과를 통지한 후 별도처리 없이 종결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