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주묻는질문

고객님들께서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는 경우 고객상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게시판 리스트
번호 제목 날짜
135
질문
거래중지계좌 제도가 무엇인가요?
2017-11-17
답변
금융감독원의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척결 특별대책]의 일환으로 대포통장 발생요인을 사전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거래중지계좌제도가 2015년 7월 13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일정기간 거래가 없는 계좌에 대하여 거래중지계좌로 편입됩니다.

※ 거래중지 대상계좌
① 예금잔액 10,000원 미만,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② 예금잔액 10,000원 이상 50,000원 미만, 2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③ 예금잔액 50,000원 이상 100,000원 미만, 3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단. 전자금융등록계좌, 자동이체계좌, 지로계좌, 사고신고 등록계좌, 사용대금 결재계좌는 약정기간까지
거래중지계좌 편입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거래재개를 희망하시는 고객께서는 영업점에서 '금융거래목적확인서'를 제출하시면 정상적으로 계좌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34
질문
프로그램 모듈검증실패 , 라이브러리 존재하지 않거나 , Cross Web EX 변조 , 복호화오류 등 설치 되지 않을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7-10-11
답변
프로그램 모듈검증실패, 라이브러리 존재하지 않거나, Cross Web EX 변조, 복호화오류 등 설치가 되지 않을경우

PC제어판 > 프로그램및 기능 > 프로그램 제거 > INISAFE Cross Web EX 3.0 제거> 당행 홈페이지 보안프로그램 INISAFE Cross Web EX 재설치 바랍니다.

(설치문의 : 이니텍(주) 1644-5040 )
133
질문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오류 및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은?
2016-08-08
답변
1. 이용자 아이디를 모를 경우
- 당행 홈페이지> 로그인클릭 > ID찾기

2. 이용자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및 비밀번호 4회 오류시

- 더 이상 로그인 시도를 하지 마시고 새로운 비밀번로로 등록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당행 홈페이지 > 로그인클릭> 비밀번호재등록/ 비밀번호오류해제

3. 비밀번호 5회오류시

- 가까운 영업점으로 내방하시어 비밀번호 초기화 처리후 재등록하시길 바랍니다.
( 단, 기존비밀번호를 확실히 알고계신 상황에서 5회 이상 오류처리 하셨을 때에는 인터넷뱅킹상[비밀번호오류해제]후 이용 가능합니다.)

4. 장기 미사용 고객 거래시

- 장기미사용 고객의 경우 1년이상 당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지 않으신 고객으로 우선적으로 타기관 공인인증서을 확인하시는것이 우선 절차 입니다.
① 유효한 공인인증서 사용중이신 고객인 경우 당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등록후 장기미사용해제 처리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② 유효한 공인인증서가 없으실경우 타기관에서 인증서를 갱신 혹은 재발급후 당행 인터넷뱅킹에 이용등록 - 장기미사용해제처리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당행 홈페이지> 사용자관리> 뱅킹관리> 장기미사용자해제
132
질문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이체 이용중 OTP 시간보정이라고 나타납니다.
2016-08-08
답변
시간보정은 OTP의 임시 비밀번호가 생성되는 시간과 인증서버의 요청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여러 번 오차가 발생할 경우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OTP시간보정 후에 재사용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스마트폰뱅킹에서는 미지원 되오니,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행 홈페이지> 인터넷뱅킹> OTP관리> OTP시간보정
131
질문
OTP기기 고장시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 주세요.
2017-02-15
답변
OTP발생기 고장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전원이 안켜짐
2.일부 버튼이 눌러지지 않음
3.화면에 이상한 기호가 나타남
4.정상적으로 동작은 하나, LCD창의 글자가아주 흐리게 나타나는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OTP교체발급 처리하셔야 합니다.

- 발급일 기준 2년 미만인 경우 무상교체 가능합니다.

* OTP발생기 재발급 비용(일반형 5,000원/ 카드형 15,000원)
130
질문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이체한도 안내
2016-08-08
답변
당행 인터넷뱅킹 이용 보안매체에는 일반형 OTP/ 카드형 OTP 두가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 OTP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 개인고객 보안등급(1등급) 최대 1회 1억 이하 / 1일 5억 이하

인터넷뱅킹에서 이체한도조정은 감액만 가능합니다. 한도 증액을 원하신다면 영업점을 방문하여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뱅킹 이체한도 조회/감액 : 인터넷뱅킹> 사용자관리>이체한도조회/감액
129
질문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의 이체한도는 통합관리 되나요?
2016-08-08
답변
이체한도는 통합관리 됩니다.
128
질문
스마트뱅킹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2016-08-08
답변
당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실 경우 스마트폰에 OSB저축은행 스마트 뱅킹엡을 다운받은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당행 인터넷뱅킹 이용중이실 경우
①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바로 스마트폰뱅킹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②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인증서 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이용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상 타행인증서 등록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공인인증센터> "pc->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클릭> 인증서암호> 인증번호(8자리)생성
* 스마트 폰뱅킹 실행> 인증센터> 인증서 가져오기> 인증번호 입력
127
질문
공인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리거나 틀린 경우는?
2016-08-05
답변
공인인증서 암호는 발급당시에 암호화상태로 저장되어 확인이 불가합니다.
여러번 오입력시 오입력 횟수 제한없이 이용해 보실 수 있으므로 다시 한번 기억나는 암호를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증서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별하기 때문에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때 대문자로 입력하셨다면 이용하실 때에도 대문자로 입력하셔야 하며, 발급 받으실때 소문자로 입력하셨다면 이용하실때에도 소문자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하셔도 인증서 암호가 틀렸다고 나타난다면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신 후 당행 인터넷뱅킹에 재등록하여 이용가능 하십니다.
126
질문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해결방법을 알려주세요.
2016-08-05
답변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인증서 사용을 할 수 없으므로 최초 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에서 인증서를 신규/재발급 하신후 당행 인터넷뱅킹에 재등록하여 이용해 주십시오.